나의꿈국제재단, 모의 유엔대회 후원
Posted on by info KAJ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이 ‘모의 유엔대회’를 후원했다.
전 세계 한인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하도록 응원하고 후원하고 있는 나의꿈국제재단이 이번에는 장래 외교관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후원한 것이다.
손창현 이사장은 “나의꿈국제재단이 한양대학교가 주최하는 ‘모의 유엔대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장학금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제5회 모의 유엔대회 우승자(Grand Prize)에게 500달러를 장학금으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국제학부는 2021년 5월 “지속 가능한 발전”이라는 주제로 제1회 모의 유엔대회를 개최했다.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모의 유엔대회는 참가 학생들이 유엔 회원국의 대사단이 돼 의제 해결 방안을 토의하고 협상해 결의안을 작성하는 활동이다.
모의 유엔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안전보장이사회(UNSC), 환경계획이사회(UNEP), 경제사회이사회 (ECOSOC), 그리고 인권이사회(UNHRC)의 의제를 설정한 후 발표하는데 올해 대상은 유엔안전보장이사회(UNSC) 대사단이 차지해 나의꿈국제재단이 후원한 500달러의 장학금을 수상했다.
모의 유엔대회를 개최한 한양대학교는 “나의꿈국제재단 손창현 이사장님의 적극적인 지지 덕분에 제5회 한양대학교 모의유엔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다”며 “개막식때 나의꿈국제재단과 한양대학교 모의유엔이 함께 하였음을 현수막에 나타낼 수 있어 매우 영광이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양동욱 기자
info@koamjournal.com
Facebook
X.com
LinkedIn
Instagram
Pinterest
More
Social Media
Communication
Bookmarking
Developer
Entertainment
Academic
Finance
Lifestyle
Post Views: 3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