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에서 가장 작은 도시는?

‘에브리씽 이즈 빅 인 텍사스’(Everything is big in Texas)
텍사스에서는 모든 것이 다 크다는 이 말은 268,820 스퀘어마일(696,241 km²)에 이를 정도로 땅덩어리가 크다는데서 유래했다. 텍사스 면적은 알레스카에 이어 두번째로 넓다.
명(明)이 있으면 암(暗)이 있듯이 큰 것(大)에 대비해 작은 것(小)도 있다. 텍사스와 같이 땅덩어리가 넓은 주가 있다면 로드아일랜드(1,544 스퀘어마일)과 같이 작은 주도 있다. 텍사스에도 인구 229만명의 휴스턴과 같은 대도시가 있다면 인구가 작은 소도시들도 있다.
텍사스 소도시들 가운데 가장 작은 소도시는 어디에 있을까?
홈타운로케이터(HomeTown Locator)에 따르면 텍사스에서 가장 작은 도시는 ‘게라’(Guerra)다.
휴스턴에서 자동차로 약 5시간 거리에 있는 게라의 인구는 단 3명이다.
멕시코 국경에서 약 20마일 떨어진 ‘게라’의 면적은 5.91 스퀘어마일로, 1906년에 세워진 이 도시의 인구가 가장 많았던 때는 1914년으로 100명이었다. 당시 ‘게라’에는 대장간과 잡화점, 그리고 가축농장도 있었고, 철도역도 있었다.
그러나 시 인구가 1968년 75명을 기록한 이후 1990년에 이르러서는 15명을 줄었고 지금은 ‘게라’에서 3명만 살고 있다.
‘게라’에 이어 텍사스에서 두번째로 작은 도시는 코퍼스크리스트(Corpus Christi)에서 북쪽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툴시타’(Tulsita)로, 이 시의 인구는 15명이다.
아마릴로(Amarillo)에서 동쪽으로 약 100마일 거리에 있는 ‘퀘일’(Quail)은 인구 20명으로 ‘게라’와 ‘툴시타’에 이어 세번째로 작은 도시로 알려져 있다.
양동욱 기자
info@koamjourna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har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