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는 걸음···보람찰 것”
나의꿈국제재단, 이사 4명 영입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이 신임 이사를 영입했다.
나의꿈국제재단은 25일(금) 한식당 보리에서 신임 이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창현 이사장(사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은 “나의꿈국제재단은 현재 세계 62개 국가에서 한인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꿈발표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며 “‘청소년꿈발표축제’를 통해 미래를 선도할 한인 차세대 리더를 발굴하고 ‘글로벌장학사업’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재단에 대해 소개했다.
나의꿈국제재단에는 연간 500달러에서부터 1만5000달러 이상을 후원하는 이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강경준 전 휴스턴한인회장(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 곽정환 전 휴스턴한인노인회 이사장(오른쪽에서 세번째), 정정자 휴스턴한미연합회장(오른쪽에서 네번째), 그리고 강유리(왼쪽에서 네 번째)씨가 각각 새로운 이사로 나의꿈국제재단을 후원한다.
정정자 이사는 “5년쯤 되었을까? 제가 나의꿈국제재단 이사로 잠깐 일할 때 한국에서 열린 재단 행사를 참석한 적이 있다. 당시 손창현 이사장님이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동포 청소년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일하는 모습에 깊이 감명 받았는데, 나의꿈국제재단은 장학재단이기 때문에 새로운 이사 영입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송미순 이사의 요청에 다시 이사로 참여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곽정환 이사는 “우린 태어나서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자랐는지가 얼마나 그 사람의 인생이 달라지는지 잘 알고 있다. 어릴때 좋은 머리와 좋은 환경이 그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기도 한다. 누구나 꿈이 있듯이 나 역시 어릴 때 꿈이 많았지만 이루지 못한 꿈을 우리의 젊은이들이 이룰 수 있게 도와주고 싶었는데, 막상 실천에 옮기기엔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었다. 훌륭하신 손창현 이사장과 좋은 이사들을 만나서, 나의꿈국제재단에 동참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한인혈통의 젊은 학생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강유리 이사는 “나 역시도 학교 다닐 때 주변에서 도움주시는 손길들이 있어서 학업을 마칠 수 있었다. 비록 크진 않지만 작게라도 보탬이 될 수 있다면 함께 걷는 걸음이 보람차겠다 싶었다. 이래서 못하고 저래서 못하고 있던 일들을 나의꿈국제재단에서 시작할 수 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 이사들의 선한 영향력으로 인하여 우리 후손들이 힘내서 공부하고 원대한 뜻을 펼쳐낸다면 정말 기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손창현 이사장은 “이사들로서의 자격조건은 따로 없다”며 “나의꿈국제재단의 이사들은 모두가 자신에게 정직하고 남에게 관용을 베풀고 있다”고 소개했다. 손 이사장은 “본 재단의 이사들은 직접적으로 교육을 하지는 않지만 사회를 밝힐 수 있는 젊은 리더들을 양성 및 상대하기 때문에 언과 행에서 본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고, 정치나 종교 대화를 가급적 삼가는 등 상대방을 존중하지 태도를 유지하고 있어 지금까지 11년 동안 그러했듯이 화목한 재단을 만들어 가기 위해 서로 노력하고 있다”고 재단에 참여하는 이사에 대해 소개했다.
나의꿈국제재단은 ‘청소년꿈발표축제’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500달러에서 1,000달러 상당의 일반장학금, 대학 2~4년 동안 매년 1,000달러의 학비를 지원하는 기부장학금, 대학원 1~3년 동안 연간 2,000달러에서 3,000달러를 지원하는 비전장학금, 그리고 신학생들에게 연간 1,000달러에서 3,000달러까지 지원하는 신학장학금 등 장학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손 이사장은 ‘나의꿈국제재단’이 추진해 나가고 있는 5개 주요사업으로 ▶세계 5대륙 60여개 국가 ‘청소년꿈발표축제’ 주최 및 후원, ▶글로벌 장학사업 (대학교 및 대학원), ▶차세대 리더십프로그램 -MYNK (재단 장학생 출신 그룹), ▶한국어 진흥 프로젝트 – 한글학회와 ‘세계 우리말 맞히기 대회’, 그리고 ▶마이드림갤라 (MY DREAM GALA) 개최가 있다고 소개했다.
양동욱 기자
info@koamjourna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har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