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Tags 가격인하…현금 구매도 가능

휴스턴 지역의 유료고속도로 통행료가 소폭 인하됐다.
휴스턴 지역 유료고속도로 통행료를 관장하는 해리스카운티 유료고속도로관리국(HCTRA)은 휴스턴 지역의 유료고속도로 통행료가 4일부터 10% 인하됐다고 전했다.
통행료 10% 인하는 1회 사용자에겐 해당되지 않고 유료가입자(EZ Tags)에게만 해당된다. 다시 말해 ‘EZ Tags’를 구매하지 않은 채 유료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는 이전과 같이 $1.50의 통행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EZ Tags’ 사용자는 통행료가 $1.35로 낮아진다.

HCTRA 관리 도로에만 적용
HCTRA은 웨스트팍 유료고속도로(Westpark Tollway)를 1달에 왕복 15차례 이용하는 ‘EZ Tags’ 이용자가 내는 통행료는 기존의 102달러에서 34센트 적은 91.80달러가 부과된다고 설명했다.
하디유료고속도로(Hardy Toll Road)를 갖은 횟수로 이용하는 유료가입자는 1달에 9달러를 더 적게 낸다.
하지만 휴스턴 지역 유료고속도로 통행료 인하는 ‘EZ Tags’을 구매한 차량에만 적용된다. 아울러 컨테이너트럭이나 트레일러를 달고 가는 차량에는 적용되지 않고 오로지 승용차에만 통행료 인하가 적용된다.
그리고 HCTRA가 관리하는 유료고속도로에서만 통행료 할인이 적용된다. HCTRA가 관리하고 있는 유료고속도로는 샘휴스턴(Sam Houston), 웨스트팍(Westpark tollways), 하디(Hardy Toll Road), 그리고 탐볼(Tomball Tollway)이 있다.
텍사스교통국(TxDOT)이 관리하고 있는 그랜드파크웨이(Grand Parkway)와 텍사스288(Texas 288) 유료고속도로 이용자는 통행료 인하가 적용되지 않는다.

‘EZ Tag’ 현금구매 가능
HCTRA는 통행료 인하와 함께 ‘EZ Tag’ 현금구매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EZ Tag’을 구매하려면 반드시 신용카드 혹은 현금카드를 필요로 했다. HCTRA가 신용카드나 현금카드로 20달러를 선불로 지급할 것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4일부터는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현금으로도 ‘EZ Tag’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HCTRA는 선불제도 기존의 20달러에서 10달러로 인하하기로 했다. 따라서 앞으로 휴스턴 지역 유료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필요한 ‘EZ Tag’를 10달러만 내도 구입할 수 있다.
차량 앞 유리창에 부착하는 ‘EZ Tag’은 이지택스토어(EZ Tag store)에서 구입할 수 있다.
양동욱 기자
info@koamjourna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har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