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소비자 만족도·신뢰도 중위권

차량구입자들이 가장 만족스럽게 여기는 자동차 브랜드는 리비안(Rivian)이었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는 스바루(Subaru)라는 조사결과가 발표했다.
컨수머리포트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구입한 자동차에 대한 만족도 및 사용 경험담 등을 물어 순위를 발표했는데, 가장 만족해하는 자동차는 리비안, BMW, 테슬라(Tesla), 렉서스(Lexus), 그리고 쉐보레(Chevrolet) 순으로 나타났다.
만족도 10위 순위에 전기자동차 리비안과 테슬라가 상위 순위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하다고 응답했던 리비안은 그러나 신뢰도에서 조사대상 자동차 가운데 최하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차종인 제네시스(Genesis)는 7위에 올랐다.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자동차는 스바루, 렉서스(Lexus), 도요타(Toyota), 혼다(Honda), 그리고 아큐라(Acura) 순으로 조사됐다.
신뢰도 10위 순위에는 일본 자동차들이 1위에서 6위까지 차지해 만족도와 신뢰도에서 모두 중위권에 머문 한국 자동차와 차이를 보였다.
현대자동차는 만족도에서 전체 22개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10번째 순위를 차지했고, 기아자동차는 14위에 올랐다.
신뢰도에서는 기아자동차가 현대자동차를 한단계 앞섰다. 기아자동차는 신뢰도에서 9위에 올랐고, 현대자동차는 10위에 올랐다.
소비자들이 가장 불만족스러워하는 자동차는 지프(Jeep), 폭스바겐(Volkswagen), 닛산(Nissan), 뷰익(Buick), 그리고 아우디(Audi)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지 못하는 자동차는 리비안(Rivian), 캐딜락(Cadillac), 지엠시(GMC), 지프(Jeep), 그리고 폭스바겐(Volkswagen) 순이이었다.
지프와 폭스바겐은 만족도와 신뢰도에서 모두 최하위 평가를 받았다.
양동욱 기자
info@koamjourna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har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