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 26일부터 세금보고서 접수

1월26일(월)부터 세금보고 접수가 시작된다.
국세청(IRS)은 지난주 1월26일부터 세금보고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2026년 세금보고 마감일은 예전과 같은 4월15일이다.
IRS는 세금보고서 접수에 앞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IRS 온라인 어카운트라고 강조했다.
세금보고서 접수가 대부분 온라인으로 이루지기 때문에 IRS 온라인 어카운트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IRS 온라인 어카운트가 없다면 개설해야 하는데, 제3의 기관인 아이디닷미(ID.me)를 통해야 한다.
ID.me는 운전면허증 등 연방정부나 주정부가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요구하기 때문에 아이디와 패스워드만 설정하는 것으로 어카운트를 개설할 수 없다.
ID.me를 통해 IRS 온라인 어카운트를 개설하면 이전 세금보고서나 세금환급 절차가 어느 단계까지 이르렀는지, 미납된 세금이 있다면 얼마인지, 그리고 고용주가 IRS에 보고한 W-2, 의료보험 ACA 가입자 1095-A 혹은 계약직 1099-NEC 서류등도 열람할 수 있다.
IRS는 2026년 세금보고시즌에 약 1억6400만명이 세금보고서를 접수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대부분이 IRS 온라인 어카운트를 통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세금환급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IRS 인력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CNBC는 세금보고시즌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인력의 17%-19%가 줄었기 때문에 세금환급이 늦어질 수도 있다고 밝혔다.
양동욱 기자
info@koamjourna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hare this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