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커뮤니티칼리지 간호학과 폐지
Posted on by info KAJ
휴스턴커뮤니티칼리지(HCC) 간호학과(Registered Nurses·RN))가 폐지됐다
휴스턴크로니클은 23일 HCC 간호학과의 간호사시험 합격률 기준에 도달하지 못하면서 폐지가 결정됐다고 전했다.
텍사스 대학 및 커뮤니티칼리에 개설돼 있는 간호학과 교육과정은 텍사스간호이사회(Texas Board of Nursing_) 의 관리를 받는다. 이사회의 간호사시험 합격률 기준은 80%다. 80%의 합격률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 대학에 1차 경고를 주고 3차례 연속해서 기준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폐지가 결정된다.
이사회는 지난해 12월31일자로 HCC 간호학과 폐지를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HCC 간호사시험 합격률은2018년 94%로 기준치를 초과했다. 하지만 HCC의 간호사시험 합격률이 2020년 77%로 기준치 이하로 떨어졌다가, 2021년에는 49%까지 떨어졌다. 그리고 2022년에는 197명의 학생들 가운데 97명만 합격했다.
텍사스주보건국(Texas Department of State Health Services)에 따르면 텍사스에서는 지난해 57,000명의 간호사가 부족하다.
휴스턴 지역에서도 21,000명의 간호사가 부족한 것으로 전해졌다.
HCC의 간호학과(RN)는 폐지됐지만 보조간호(Licensed Vocational Nurse·LVN) 학과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양동욱 기자
info@koamjournal.com
Facebook
X.com
LinkedIn
Instagram
Pinterest
More
Social Media
Communication
Bookmarking
Developer
Entertainment
Academic
Finance
Lifestyle
Post Views: 242
